본문 바로가기
Job Seeker 취업준비/자기소개서

★Spec up★ 대외활동의 모든 것!

by 죠선생 2021. 1. 17.
728x90

안녕하세요

죠선생의 유익한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소위 스펙 SPEC 이라고 말하는 대외활동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대외활동이라면 무엇을 해야 할지? 어디서 해야 할 지? 요즘 같은 코로나 19에 더더욱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긴해야 하는데" 라고 많이들 말하는 그 대외활동의 모든 것 지금부터 알아보시죠


대외활동이란? 대학생이 학교가 아닌 교외에서 하는 활동을 말하는 것으로 정부/기업이 지원하는 공모전, 봉사활동 등을 말합니다.

*대내활동 : 교내 어학연수, 교환학생이나 봉사활동, 공모전, 외국인멘토멘티, 발표대회 등

그럼 이 대외활동을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래서 다양한 대외활동을 보기 쉽도록 여러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외활동 사이트 ★

 

1. WEVITY (www.wevity.com/)

공모전 대외활동 - 위비티

대학생 공모전 사이트 대외활동 서포터즈 블로그 기자단 모집 아이디어 마케팅 광고 일러스트 디자인 웹툰 만화 미술 사진 소설 문학 시 ucc 영상 시나리오 캘리그라피 창업 경진대회 IT 청소년

www.wevity.com

: 공모전 위주의 대외활동으로 분야별(기획, 광고마케팅, 영상디자인 등), 응시대상자(제한없음부터 청소년 대학생), 주최사, 시상내역 나누어 보기 쉽게 만든 사이트

공모전 사냥꾼이라면 자주 들어가 시상내역의 금액을 확인하고 도전하기 좋은 곳!

 

 

 

2. 대티즌 (detizen.com)

대한민국 No.1 공모전 브랜드-대티즌

DETIZEN 253

detizen.com

: 자신의 지역에 맞는 대외활동(서포터즈, 봉사활동, 공모전)을 확인하기 쉬운 사이트, 검색창에 지역을 기입하고 검색을 하면 D-00일 을 확인하고 신청하기 좋습니다. (+공모전 Q&A)

3. 아웃캠퍼스 (cafe.naver.com/outcampus)

 

 

: 대외활동이 잘 정리된 카페로 여러 대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고 다양한 활동들을 확인하기 좋은 카페 (+멘토링 특강까지!)

4. 씽굿 : 네이밍 공모전, 논문 리포트 작성하기 좋은 사이트, 커뮤니티에서 정보나눔을 할 수 있고 대외활동 등록도 가능합니다.


추가 꿀팁, 인턴처럼 해보기 좋은 대외활동

 

1. 삼성전자 나눔봉사단, 포스코 해피빌더, 현대자동차 해피무브 : 해외 자원봉사단

2. SK Sunny 봉사단 : 청년 인재 양성, 소외 계층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자원 봉사활동

3. 현대자동차 H-JUMP SCHOOL : 현대차 현직자 교류

4. 삼성생명 금융아카데미 : 삼성생명 현직자 교류(재무설계, 보험)

5. KB국민은행 폴라리스 : 초등학교, 중학교 등 경제교육 봉사(교생 느낌)

6.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금융, 지역은행(부산, 광주, 대구 등) 홍보대사 : 신대홍이 유명하고 활동비 지급(기사, 홍보활동)

7. 안전보건공단, 한국환경공단, 근로복지공단 등 기자단 : 기사쓰고 원고료 지급(공기업 취업시 도움)

8. KT&G 상상 Univ : 다양한 클래스로 여러 경험을 하기 좋은 대외활동

* 삼성멘토링 : 삼성그룹 현직자 멘토 선정, 교류(현재는 활동확인 불가)


지금까지 대외활동이 무엇이고 어디서 쉽게 확인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요즘같은 시기에는 랜선, 언텍트 등 방법이 변화하고 있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을 할까 고민보다 재밌어보이는 것을 먼저하다보면 진짜 맞는 분야를 찾아 갈 것입니다.

학교 밖의 활동을 하면서 본인이 전공하는 학문 외 관심사를 통해 또 다른 세상을 알게 해주는 좋은 기회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__^

728x90
반응형

댓글